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치아 미백[의학칼럼] 심플란트치과 원장 심재윤
  • shnews
  • 승인 2020.12.11 11:57
  • 댓글 0

누구에게나 매력적인 하얀 치아, 오늘은 치아 미백은 무엇이며 주의사항에 대하여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한다면 어느 정도의 치아 미백의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치아의 착색이 심한 경우에는 전문의를 통하여 치아미백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 미백은 누런 치아에 미백제를 입혀서 색소물질을 산화시킴으로써 하얀 치아를 만드는 것을 말하며 개인마다 치아구조와 치열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를 통한 진료를 받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치아를 누렇게 만드는 대표적인 원인은 흡연으로써 담배의 니코틴과 타르로 인하여 치아 표면의 미세한 공간에 착색되어 누런 치아를 만들고 치석을 악화시켜 잇몸질환까지 유발시킵니다.
치아를 누렇게 만드는 나쁜 음식으로는 고염료성 기호식품으로 치아의 착색을 유발할 수 있는 커피, 콜라, 홍차 등이 있으며 좋은 음식으로는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 바나나 그리고 우유, 야채, 물 등을 많이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실제 레몬즙이나 바나나의 껍질을 치아에 대고 있는 경우 어느 정도의 미백 효과는 있으나 강한 산성이기 때문에 너무 자주 한다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치아 미백 후에는 커피나 녹차, 초콜릿 등 색소가 많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미백 효과 유지에 도움이 되며 부득이하게 음식을 먹은 경우에는 즉시 물로 헹궈 낸다면 치아 착색을 방지할 수 있으니 기억해 두시면 좋습니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