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후반기 정책위원회 출범이동현 위원장 “교섭단체 차원의 정책 조정기능 강화”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0.07.15 09:31
  • 댓글 0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은 13일(월) 제10대 의회 후반기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위원 선임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후반기 정책위원장에는 이동현 의원(시흥4)이 선임됐다. 이동현 위원장은 조정식 국회의원 정책비서관, 문재인 정부 국정기획위 국토정책전문보좌역 등을 역임했다.

또한 정조위원장에는 배수문 의원(과천), 권락용 의원(성남6), 김진일 의원(하남1), 남운선 의원(고양1), 손희정 의원(파주2), 심민자 의원(김포1), 황대호 의원(수원4) 등으로 전반기 소속 상임위에서 뛰어난 의정활동 및 정책발굴 능력을 선보인 의원들 중심으로 선임됐다.

이동현 정책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는 현재 진행 중인 경기도 정책과 사업들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민생과 직결된 주요 정책과제들을 발굴·연구해 법제화하는 등 정책실행을 위한 전 방위적 역할을 맡는다.”며 “오늘 선임된 7분의 정조위원장님들과 함께 다양한 민생정책들을 발굴하여 도민들에게 희망이 되고, 우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책위원회는 향후 각 분야별로 정조위원장의 역할을 부여하여 전문성을 갖고 정책발굴에 힘쓸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정기회의 및 (가칭) 협치를 위한 정책조정회의 등의 운영을 통해 교섭단체 차원의 정책조정기능을 강화시켜 나갈 방침이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