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 가구산업 혁신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조광주 위원장, 가구산업 발전방안 토론회서 강조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0.05.12 09:12
  • 댓글 0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조광주 위원장(성남3)은 지난 11일 ‘경기도 가구산업 발전방안 신문지상 토론회’에 참석하여 경기도내 가구업계 현황 및 애로사항 등에 대한 발전방안 등의 정책 제안하였다.

이번 토론회는 조광주 위원장을 비롯, 홍진동 경기중소벤처기업청 조정협력과장, 황영성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장, 추연옥 경기중소기업회장 등 경기도 가구산업을 대표하는 인사들이 참석했다.

조광주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가구산업은 그 영역이 계속 확장되고 있고, 산업의 규모 역시 커지고 있기에 경제성장 및 일자리 창출 측면 등에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제반 인프라와 산업생태계 혁신을 위한 제도의 미비가 가구산업 성장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는 바, 금일 토론회가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토론회는 발제에 이은 패널토론, 질의응답 등으로 이루어졌다. 2014년부터 시행된 가구산업 5개년 발전계획의 성과와 개선점을 묻는 질문에 조광주 위원장은 포천에 공동전시장 및 물류센터의 건립으로 소규모 가구업계의 자체 유통 기반을 확보와 공동물류 시스템 구축, 가구전시회 참가 지원과 가구 문화거리 마케팅 지원 등으로 소기의 성과를 보였지만, 변화해가는 가구산업 현황과 산업생태계 혁신 등 산업고도화를 위한 정책 등이 부족한 만큼 다양한 수요에 맞는 패러다임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아울러, 경기도 가구산업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기도의회의 지원방안을 묻는 질문에는 가구산업도 다양하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구매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사업의 근거가 되는 조례정비가 필요하며 「경기도 가구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가 전통적인 가구산업의 정의에만 머무르고 있어 현재의 트렌드를 담는데 한계가 있는 만큼, 산업 간의 융합을 통한 가구산업 발전 정책 수행을 위한 근거 규정 마련의 필요성을 제기하였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