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우리 친구들이 귀가할 때 학원에 올 때보다 더 밝은 미소로 돌아가게 하자”GnB 스마트이어학원 & 스마트이엠학원 강은하 원장
  • 오세환 기자
  • 승인 2020.04.17 14:22
  • 댓글 0

2009년 6월에 1관 초등·중등 영어전문 어학원인 “GnB 스마트이어학원을 설립, 학생들의 교육이 한 곳에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7년에 “스마트이엠학원” (중등·고등 영어수학전문 보습학원)을  2관을 개관하여 현재 영어, 수학, 독서지도 전문학원으로서의 입지를 굳히며 지도하고 있다.
강은하 원장은 대학교 1학년때부터 사범대학 특성상 과외 문의가 끊이지 않아 자연스럽게 과외수업을 시작으로 과외 공부방, 학원을 운영하며 학생들과 인연을 맺고 꾸준히 학생들과 함께한 시절이 벌써 25년을 훌쩍 넘었다고 한다.
강 원장은 아이들, 부모님들과 소통하기 위해 꾸준한 상담하고 난 후에 학생들의 사소한 습관까지도 기록하며 그 상담일지들을 늘 끼고 살고 있으며, 아이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공통된 관심을 찾기 위해 늘 생각하고 아이들의 말을 들어주며 공감하는 것이 지금까지  학원을 운영하면서 큰 힘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학원 수업시작 전에 늘 마음속으로 생각하며 아이들을 반겼던 주문이 “오늘 우리 친구들이 수업이 끝나고 귀가할 때는 학원에 올 때보다 더 밝은 미소로 돌아가게 하자’ 였다.”며  그런 제 마음을 읽었는지 우리 친구들 또한 저를 많이 웃게 해 주었고, 젊고 긍정의 힘이 불끈 솟아나게 해서 늘 행복”했다고 한다.
강은하 원장은 얼굴에서 미소가 떠나지 않는 사람 중의 한 명이다. 이를 닮아서인지 아이들은 환한 얼굴로 크게 인사하며 강 원장을 대한다. 강 원장은“전인교육은 말로 가르치는 것보다 초롱 초롱한 눈빛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학생들에게 사랑을 가르치는 데 있다”고 한다.
특히 강 원장은 ‘인성이 곧 실력’이라며  ‘인성 인재’ 양성을 위해 기존의 지식 교육을 체험. 실천 중심의 교육으로 재구성해 인성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교육은 누군가가 아니라 내가 변화시킨다는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고 공부하는 자세로 원장과 학원 스스로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다고 강 원장은 말했다.
한편 강 원장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시흥시 학원연합회 이사, 외국어 분과재무를 역임했으며, 2019년부터는 시흥시 외국어분과장 및 시흥시 학원자율정화위원으로 왕성한 활동 모습에서 교육에 대한 의지를 엿 볼 수 있다. 또한 선진교육환경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등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학원 상호간의 유대강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경기도 학원연합회장, 국회의원, 시흥시장, 경기도교육감, 경기도의장 표창 등 을 받은 바 있다.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