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도시개발
중기부, ‘혁신 기술 예비창업자’ 모집올해 1,700명 선발…사업화 자금 최대 1억 원
  • 정찬식 기자
  • 승인 2020.02.14 09:55
  • 댓글 0
중소벤처기업부가 ‘혁신 기술 예비창업자’에게 사업화 자금을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반짝이는 아이디어, 혁신적인 기술력, 참신한 콘텐츠를 보유한 청년 및 중장년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중기부는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참여하는 이들에게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초기 창업사업화를 위해 사업화 자금,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지원규모는 총 1,700명이다.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분야에 신청이 가능한 일반분야 예비창업자 1,100명을 우선 선발한다. 4차 산업, 관광, 여성, 소셜벤처 등 특화분야는 3월에 추가 공고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원 대상을 기존 ‘39세 이하’에서 ‘전 연령’으로 확대하고, 신청자격도 공고일 기준 ‘창업경험이 없는 자’에서 ‘창업을 하지 않은 자’로 넓히는 등 신청기준을 완화했다.

세부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창업 경험이 없거나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야 하며 폐업 경험이 있는 경우는 다른 업종의 제품이나 서비스 분야에 대해 창업할 경우에 한한다.

이번 일반분야 예비창업자 모집은 36개 주관기관(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 17개 대학)에서 실시하며, 신청자는 창업아이템을 사업계획서로 작성해 주관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창업아이템 개발 동기, 사업화 전략, 시장진입과 성과창출 전략, 대표자와 팀원의 역량 등을 서류 및 발표를 통해 평가하며, 주관기관별 지원규모에 따라 평가 고득점자 순으로 최종 선정자가 결정된다.

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에 신청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3월 2일 오후 6시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정찬식 기자  Sik123456200@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