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동네방네
민주평통 시흥시협 ‘평화 한마당’ 성료
  • 오세환 기자
  • 승인 2019.11.27 17:53
  • 댓글 0
소망유치원 원아들이 ‘홀로아리랑’ 노래에 맞춰 부채춤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흥시협의회(회장 김영심)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한 ‘2019 평화 한마당’ 행사를 27일 오후 2시부터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약 500여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3시간여에 걸쳐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내빈들의 축하 인사말에 이어 소망유치원 원아들의 ‘홀로아리랑’ 부채춤 공연을 시작으로 시흥시립합창단, 은계초 소리샘리코더 중주단, 시흥시민으로 구성된 행주치마 공연, 통일 토크쇼, 북한-백두・한라예술단 공연 등이 이어지면서 시민들과 통일 공감대를 함께 나눴다.

평화통일시흥시민연대가 행사장 로비에 준비한 ‘통일사진전’에는 가장 최근에 촬영된 평양의 아파트 모습도 보였다.

특히, 평화통일시흥시민연대가 행사장 로비에 준비한 ‘통일사진전’은 가장 최근에 촬영된 북한의 아파트, 거리, 학생 등 예전에 비해 확연하게 달라진 모습을 사진으로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민주평통 시흥시협의회는 2019년도 주요사업으로 통일시대시민교실 평화공감 아카데미, 탈북 청소년과 함께하는 평화이야기, 2030 차 한잔에 담긴 통일이야기, DMZ 평화손잡기, 청소년 통일축제 등 한반도 통일과 관련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왔다.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