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의회 기본소득 공부모임, 경기연구원 기본소득연구단과 공동토론회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9.09.16 17:23
  • 댓글 0

 

경기도의회 기본소득 공부모임과 경기연구원 기본소득 연구단 공동토론회가 열렸다.

경기도의회 기본소득 공부모임과 경기연구원 기본소득 연구단 공동토론회가 지난 16일 오후 2시부터 경기도의회 3층 제1간담회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토론회는 배수문의원이 좌장을 맡아 경기도형 기본소득의 특징, 성과 그리고 전망이라는 주제로 조계원 정책수석이 경기도 기본소득 추진 및 전망, 유영성 기본소득연구단장이 청년기본소득의 특징 및 성과, 김병조 연구위원이 지역화폐형 기본소득과 경기도에 대한 주제발표를 하였다.

이어서 정원호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천우정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문위원, 조장석 경기도 소상인과 과장이 지정토론자로 참석하여 활기찬 토론을 전개하였으며, 종합토론 시간에는 경기도의회 기본소득 공부모임 의원들의 질문과 정책에 대한 의견이 제시 되었다.

토론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기본소득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장이 마련돼 좋았다며, 경기도 기본소득정책이 잘 정착되기 위해서는 충분한 재원에 대한 이견이 있으니, 국토보유세 등 재원마련에 대한 공감대 형성, 지역화폐 정책 확대를 위한 시·군간의 실정 파악, 그리고 향후 지역화폐 발행 적정규모 등을 전담할 조직의 필요성, 청년 기본소득 만족도나 지역화폐 연계를 통한 경제효과, 상권 활성화 지표 등의 객관화된 데이터로 성과평가 및 발전방향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는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조광주,배수문,원미정,박관열,박덕동,정승현,황수영,최만식,이영주의원 등 경기도의회 기본소득 공부모임 의원들이 참석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