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자치분권 시대, ‘지방언론’ 역할 중요해”송한준 의장,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서 강조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9.07.04 15:13
  • 댓글 0
송한준 의장이 4일 ‘2019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자치분권 시대의 지방언론 역할을 강조했다.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안산1)이 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자치분권 시대의 지방언론 역할을 강조하고 진정한 지방자치를 구현하는 데 길잡이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송한준 의장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안이 지금 국회 절차를 밟고 있지만, 지방의 오랜 꿈이 이뤄지는 과정이 녹록지만은 않다”면서 “법 개정으로 진정한 자치분권시대를 열 수 있도록 주민과 지방언론이 힘을 모아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조직위원회와 10개 지방언론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를 비롯해 서울·인천시의회 등 지방의회, 광역·기초자치단체, 언론사 등 100여 개 단체가 참가했다. 한편, 정부가 발의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은 1988년 이후 31년 만에 처음으로 국회에 제출 돼 지난 6월 26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상정됐다.

개정안은 지방의회와 관련해 시·도의회 의장에게 의회직원 임용권을 부여하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조례 및 대통령령에 따라 전문인력을 두도록 하는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