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시흥시, 블루웨이(Blueway)를 아시나요”문체부, ‘코리아둘레길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 선정
  • 김경혜 기자
  • 승인 2019.06.06 10:01
  • 댓글 0

코리아둘레길 서해안권에 시흥시구간 ‘블루웨이(Blueway)’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코리아둘레길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시흥시가 응모한 ‘블루웨이(Blueway)’는 서류 및 전문가 현장심사를 통해 색다른 프로그램 기획과 시흥의 수변관광 자원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흥시는 코리아둘레길 노선을 통과하는 전국의 지자체를 대상으로 진행된 ‘지역관광연계 분야’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됨으로써 국비 6,500만원을 지원 받는다.

‘블루웨이(Blueway) 걷기여행’은 ‘월곶~배곧한울공원~오이도~시화방조제’까지 총 19.7km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걷기 프로그램으로, 7월부터 11월까지 약 8~10회 ‘바다코스’와 ‘낙조코스’로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바다코스’는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및 오이도 박물관과 연계하여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걷는 여행’과 걸으면서 기부하는 앱을 활용한 ‘퍼네이션(Funation) 여행’이라는 나눔의 경험과 걷는 재미가 결합된 색다른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낙조코스’는 배곧한울공원에서 오이도 빨강등대까지 걸으며 아름다운 야경과 버스킹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바닷길 음악여행’, 월곶포구의 낙조를 즐기며 걷는 ‘달빛힐링여행’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흥시는 ‘블루웨이 걷기여행’이 아름다운 생태환경과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우리시 관광자원을 전국의 관광객에게 널리 알리고 지역관광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