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동네방네
함진규 국회의원, 2019 의정보고회 성료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9.05.04 10:17
  • 댓글 0
함진규 의원이 ‘2019 의정보고회’를 통해 그간의 의정 성과를 설명하고 있다.

자유한국 함진규 국회의원(시흥 ‘갑’,) ‘2019 의정보고회’가 지난 3일 오후 6시 ABC학습타운 ABC홀에서 약 700여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확 변해가는 시흥, 채워가는 함진규”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의정보고회에서 함진규 의원은, 지난해 개통한 「서해선(소사~원시 구간)」을 비롯해 「신안산선」, 「월곶~판교선」, 「인천지하철2호선」 연장사업 및 최근 새로운 지역 현안으로 부각된 「제2경인선」 문제 등 굵직한 SOC 사업은 물론 각종 교육‧복지‧문화‧체육시설까지 그간의 추진 경과부터 향후 계획 등을 상세히 설명하면서 시민들의 생활환경까지 꼼꼼하게 챙기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실제 함진규 의원이 지난해부터 금년 초까지 확보한 1천여 억 원의 국‧도비 예산은 SOC는 물론 문화, 체육, 복지, 안전 등 여러 분야에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특히 함진규 의원은 질의응답 시간에 제기된 장현지구 내 송전탑 문제나 하중지구 개발 계획을 둘러싼 보상 문제 등 참석자들의 질문에 대해서도, 그간의 노력이나 한계에 대해 솔직하게 토로하면서 계속 머리를 맞대고 협력해 문제해결을 위해 끈질기게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내면서,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세를 잘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한편 함진규 의원은 의정보고 서두에서 지난해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으로서 당의 ‘2019년도 국민희망 예산’ 약 6,500여 억원 증액을 주도하는가 하면 다수의 민생법안을 발의하는 등(금년 4월말 기준 대표발의 125건, 공동발의 798건, 국회의원 300명 중 18위) 성실한 의정활동을 수행해 왔다는 평이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