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의회 청년대책특별위원회, 이나영 위원장 선출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9.02.19 13:46
  • 댓글 0
경기도의회 청년대책특별위원회가 19일 첫 회의를 개최하고 이나영 의원을 초대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나영 위원장.

경기도의회 청년대책특별위원회(이하 ‘특별위원회’)는 지난 19일 첫 회의를 개최하고 위원장에 이나영(성남7) 의원, 부위원장에 김강식(수원10) 의원과 오지혜(비례) 의원을 선출했다.

경기도의회는 도의회 차원에서 청년정책에 대한 효과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14일 ‘경기도의회 청년대책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통과시킨 바 있다.

경기도의회는 국가와 사회에서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해 일자리, 주거 등 분야에 공적 자원을 지속적으로 투입하고 있음에도 청년실업, 청년의 주거빈곤 등의 문제가 개선되지 않아 경기도의 정책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도의회 차원의 정책대안 마련이 시급하다는 입장이다.

이나영 위원장은 “제10대 경기도의회는 청년 의원들의 약진이 두드러져 각 상임위에도 정책구상의 핵심을 청년 의원들이 담당하고 있고, 원 구성 직후부터 청년을 위한 정책마련에 대한 논의가 활발했다”고 밝히고, “청년과의 소통을 통해 정책수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경기도 청년정책이 현장에서 제대로 시행되고 있는지 면밀히 검증해 우리 시대의 청년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청년대책특별위원회 위원】

▲위원장 : 이나영(성남7) 의원, ▲부위원장 : 김강식(수원10)・오지혜(비례) ▲위원 :권락용(성남6), 김우석(포천1), 김진일(하남1), 김철환(김포3), 박성훈(남양주4), 박태희(양주1), 신정현(고양3), 안기권(광주1), 양철민(수원8), 유광혁(동두천1), 이동현(시흥4), 임재철(성남5), 지석환(용인1), 최세명(성남8), 최승원(고양8), 황대호(수원4), 이애형(비례) -2월 12일 현재-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