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10월 수원에서 개최광교지구 내 수원컨벤션센터…관람객 30만 명 방문 예상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9.02.15 09:28
  • 댓글 0

경기도가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유치에 성공했다. 경기도는 오는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수원 광교지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 지방자치박람회 유치를 신청했으며, 최근 그 결과를 통보받았다. 경기도에서 지방자치박람회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는 지방자치와 분권에 대한 비전과 전략 제시, 중앙과 지방의 화합 및 소통을 목적으로 지난 2013년 처음 열렸다. 지방자치의 날을 기념해 매년 10월 29일에 열리고 있으며 그동안 서울, 광주, 전북(전주), 경북(경주) 등에서 개최했다.

이에 따라 도는 오는 3월부터 박람회 준비단을 구성해 정부, 시도, 주민자치, 향토 등 4대 분야 정책 홍보전시관과 주민참여마당, 관람객 편의를 위한 문화예술행사, 먹거리 장터 등 기본계획 수립에 착수할 예정이다.

권금섭 경기도 자치행정과장은 “박람회 기간 동안 정부인사, 관계 장관, 시・도지사, 시장・군수 등 전국에서 3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경기도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특수 등의 경제적 효과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