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혼자서 어려운 금연, 보건소가 도와드려요”맞춤형 ‘금연클리닉’ 운영…성공하면 인센티브 제공
  • 안정화 기자
  • 승인 2019.01.15 14:13
  • 댓글 0
시흥시가 ‘맞춤형 금연클리닉’을 운영하며 금연 성공 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사진=시흥시보건소)

시흥시가 새해 금연 결심 흡연자를 위해 ‘맞춤형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3개월 금연에 성공 시 1개월분 비타민제 제공, 6개월 금연에 성공하면 3만원 상당의 상품권(시루)을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시흥시보건소와 정왕보건지소에서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오전9시~오후6시) 금연상담사가 상주하며 ‘1대1’ 체계적인 관리로 시민의 금연성공을 돕고 있다.

보건소 금연클리닉 이용 시, 니코틴 의존도 검사 결과에 따라 금연성공지원을 위한 맞춤형 상담 및 금연보조제와 행동 강화물품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또한, 직장 등의 이유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흡연자들의 금연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직장이나 기관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시흥시 또한 보건소 방문이 여의치 않은 금연 결심 시민을 위하여 오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4시까지 시흥시청 로비에서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국내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혼자서 금연을 시도할 경우 금연 성공률은 2~4%에 그치지만 전문가에게 금연 상담을 받거나 금연 보조제를 사용할 경우 성공률이 10배 이상 더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시흥시보건소의 6개월 이상 금연성공율은 35.8%이다.(☎ 310-5845)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