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회원들 권익보호를 위한 대변자로서 최선 다할 터”시흥시 학원연합회 제16대 김영춘 당선자
  • 오세환 기자
  • 승인 2019.01.04 16:35
  • 댓글 0

제2의 도약을 꿈꾸는 시흥시 학원연합회740여 회원과 함께 시흥시 교육의 일선에서 중추적인 기관으로 지역사회 발전 및 청소년을 올바른 교육, 밝은 미래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시흥시학원연합회 김영춘 당선자를  만나 그동안의 활동과 2019년 새해 설계를 들어 봤다.      -편집자주-

학원연합회 김일희 회장과 제16대 회장으로 추대된 김영춘 당선자(오른쪽)


정책 공약 기필코 달성 시키겠습니다.
지난달 16대 시흥시 학원연합회 회장으로 당선된 김영춘 당선자는 “선대 회장들이 대내외적으로 구축해 놓은 신뢰와 위상을 통해 우리가 희망하는 많은 이익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연합회가 주관하여 개최하는 갯골 전국미술대회 와 수학경시대회, 실용영어경시대회, 학생음악경연대회 등을  더욱 계승 발전시켜 각 분과 재정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 공약발표 했다.
그는 회원학원의 교육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분기별로 지역 일간지에 우수교육 학원을 홍보하여 과외, 공부방 보다 우수한 학원 교육을 적극 홍보 하여 시흥시 관내 학력증진에 기여하고, 학원운영 활성화를 위해 원장연수, 세무, 노무 및 자율정화 TF팀을 만들어  학원 활성화에 주력하겠다고 했다.
이어 그는 임기 내에 연합회 사무실을 이전 하겠다고 약속했으며, 자율정화위원을 확충하여 회원을 적극 보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 당선자는 회원 학원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타지역 우수·성공학원 노하우를 공유, 학원의 질적·양적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회원간 교류와 다양한 정보제공을 위해 노력
김영춘 당선자는 “740여 학원 권익을 위해 일해야 하는 학원연합회는 혼자만의 노력이나 역량으로는 해낼 수 없기에 부회장을 비롯한 여러 임직원들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만큼 항상 마음의 문을 열고 각계각층의 지적을 겸허하게 수용하겠다.” 며“ 특히 시흥지역 학생들이 다른 지역보다 나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학원의 질적, 양적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흥시학원연합회는 올해 학원연합회 발전과 개선을 위한 임원 연수와 학원장과 가족들이 참여하는 체육대회 등 많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 당선자는 학교나 학원이나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목표는 학생들의 교육에 있으며 학원의 역할은 학교 교육을 보완할 수 있도록 수준별로 학생 개개인에게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는 데 있다”며 “연합회에서는  각 분과별로 역점사업을 적극 지원토록 노력 하겠다”고 약속했다.

학원 권익보호와 균등발전을 위해 노력 할 터
김 당선자는 시흥시학원연합회는 학원 권익보호와 학원 상호간 친목도모를 통한 학원 균등발전을 목적으로 학원 운영에 관련된 법, 행정, 세무 업무를 대행해주는 것은 물론 청소년 선도와 평생교육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 고 말했다.
특히 2019년에는 입시·보습분과, 음악·미술, 외국어분과와 논술, 무용, 바둑, 요리, 컴퓨터 교육분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분과별로 지난 한 해 동안 시흥시수학 학력평가, 갯골축제 미술대회, 시흥시 어린이날 기념행사, 관인음악제, 시흥시학생음악경진대회, 영어대회, 골든벨, 무용발표회 등을 통해 학습효과의 극대화는 물론 시민과 학부모들에게 열린 마음으로 한걸음씩 다가섰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시흥시 학원가족 여러분 이 어려운 여건 하에서도 학원교육의 위상정립과 학원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당선소감을 묻자 김영춘 당선자의 첫마디다.
 당선자는 지난 10여년간 연합회 회원으로서 6년간 연합회 수석부회장으로서 열정을 가지고 맡은바 소임을 다해 활동해 왔다.
그는 시흥시학원연합회 임원, 수석 부회장직을 역임하면서 교육청, 시청, 국회, 시의회 등 관계기관을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우리의 권익을 위해 발로 뛰며 앞장서 왔으며, 인문분과 지역장을 맡았을 때는 6회까지 진행하다 중단 되었던 시흥시 수학경시대회(SME)를 기획하여 재 개최하였으며 연합회 임원으로 활동하면서 연합회 다이어리를 제작해 배포하고 역대 회장님들을 도와 시청 및 사회단체와 MOU를 체결하여 각종 행사 및 축제를 주관하는 단체로서 학원인들의 위상을 높이는데 일조하였다.한편 그는 시흥 왕수학 학원, 시흥 특목 전문학원, 시흥 S-TOP학원, 토피아 어학원을 운영하며 크지 않은 건물이지만 자랑스러운 마음으로 학원 운영을 해오고 있다고 한다.
김 당선자는 웃터골초등학교, 대흥중학교, 은행중학교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였으며, 학원연합회 사업총괄이사. 부회장등을 역임,많은 사회단체 활동을 하면서 지역 사회발전에 공헌해 왔다. 현재 토피아시흥어학원 원장, 시흥시학원자율정화위원, 시흥시학원연합적십자봉사회 부회장, 시흥시학원연합회 수석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역활동과 사회발전 관련 하여 경기도도지사상, 경기도 도의장상, 시장상, 의장상, 국회의원상, 시흥교육청장상 등 많은 수상을 하였으며, 여행과 운동을  좋아하는 운동 매니아로 알려져 있다.
시흥시 학원연합회 제16대 이·취임식은 1월 25일 예정이다.

 

<시흥시 학원연합회 제16대 임원>

회장-김영춘, 감사-우병욱, 오정심, 수석부회장-문의열, 사무국장-이광제, 학원사업부회장-김정태, 교육기획부장-김은정, 교육홍보부회장-박혜영, 재무 부회장-김현인, 학원활성화부회장-김승호, 인문분과장-김병숙, 음악분과장-김영화, 외국어분과장-강은하, 미술분과장-최우정, 독서분과장-민창동, 사무/교육총괄이사-류혜경, 학원관리총괄이사-천수섭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