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경북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1~4 코스”【걷고 싶은 길】
  • 안정화 기자
  • 승인 2018.12.04 12:04
  • 댓글 0

경상북도 포항의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은 동해를 벗 삼아 걷는 길이다. 푸른 바다와 지줄대는 파도소리가 길이 끝날 때까지 동행한다. 바다와 시간이 빚어놓은 멋진 기암들이 병풍을 펼쳐놓은 듯 이어져 신비로움을 더한다.

▶ 1코스 ‘연오랑세오녀길’

삼국유사에 나오는 연오랑세오녀의 옛터전으로 보통 걸음으로 1시간30분 거리인 6.1km이다. 도구해수욕장, 청룡회관,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을 연결하는 길이다.

▶ 2코스 ‘선바우길’

선바우길은 동해면 입암리에서 흥환해수욕장을 지나 흥환어항까지 6.5km를 연결하는 구간이다.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에서 해안선을 따라 동해면 입암리 선바우 데크로드를 걷다보면 선녀가 내려와 놀았다는 하선대를 비롯하여, 힌디기, 검등바위, 구멍바위, 장기목장성비, 흥환해수욕장을 연결하는 길이다.

▶ 3코스 ‘구룡소길’

구룡소길은 동해면 흥환리 어항에서 호미곶면 대동배까지를 6.5km를 연결하는 둘레길로 장군바위, 구룡소와 천년기념물인 모감주나무가 유명하다. 구룡소는 대동배 바닷가 서쪽 해변에 우뚝 솟은 암벽위에 아홉개의 구멍이 뚫려 아홉마리의 용이 등천했다는 전설이 고려 충령왕때부터 전해지고 있다.

▶ 4코스 ‘호미길’

호미길은 거리가 5.3 km로 옛날 청어가 뭍으로 밀려 나오는 경우가 허다 하여 까꾸리로 끌었다는 까꾸리개(일명 독수리바위)와 해가 가장 먼저 뜨는 호미곶 해맞이광장을 연결하는 구간으로 누구나 쉽게 걸을 수 해안길이다. (☎ 포항시청 관광마케팅팀 054-270-2371)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