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북부 랜드마크 ‘경기평화광장’ 개장서울광장의 1.7배…11.23~25일 개장 기념 축제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8.11.08 10:49
  • 댓글 0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에 조성된 ‘경기평화광장’이 24일 개장한다.

경기도민과 함께 새로운 경기를 여는 열린 광장 될 ‘경기평화광장’이 24일 공식 개장하고 이를 기념한 축제(11.23~24일)도 펼쳐진다.

의정부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에 위치한 ‘경기평화광장’ 면적은 서울광장(1만3천207㎡)의 1.7배인 2만2천986㎡에 달한다.

‘경기평화광장’은 경기도가 대한민국 평화의 중심 출발점이자, 평화를 주도한다는 상징성을 담아 제안된 이름으로 ▲파빌리온, ▲숲속놀이터, ▲수경시설, ▲경기도민의 테라스, ▲잔디광장, ▲공연의 길 등 도민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강연이나 전시 등이 가능한 복합 공간과 함께 소공연 및 토크콘서트, 세미나·강좌 등이 가능한 공간을 내부에 마련해 도민들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경기평화광장 개장에 맞춰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동안 열리는 광장축제는 ‘경기평화광장으로 가자’라는 슬로건 하에 도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개장식은 24일 오후 2시 경기평화광장 특설 무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날 개장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의회의원, 지역 국회의원, 경기 북부10개 시·군 시장·군수 등 내빈과 이북도민, 북한이탈주민, 주한미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등 특별 초청 도민들이 참석한다.

개장식 주요 행사로는 개장을 알리는 군악대의 화려하고 웅장한 퍼레이드, 인기가수 여자친구, 홍진영, 아이돌 그룹 SF9의 축하공연이 진행되고 축제 기간 중 에는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의 무대인 청소년 프린지페스티벌, 대학문화축제, 도민과 지역예술인들이 어우러지는 동아리 예술제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또 문화예술공작소, 꿈꾸는 놀이터, 문화예술 플리마켓, 유라시아사진전 등 특별한 상설 문화프로그램과 전국한우협회 서울인천경기도지회가 함께하는 이벤트, 개성공단 입주기업 물품 판매전이 함께 펼쳐진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