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제10대 경기도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초심 잃지 않고 도민의 대변자 역할” 다짐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8.06.20 15:27
  • 댓글 0

경기도의회는 제10대 의회 출범을 앞두고 6월 20일 초선 당선자를 중심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였다.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는 지난 6.13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도의원으로 당선된 초선의원 109명과 의회사무처 직원, 언론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도의원 당선자들은 의정활동에 필요한 조례, 행정사무감사, 예산실무 등 의회운영 전반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본회의장 및 상임위원회 회의실 등을 둘러보며 회의 진행방법 및 상임위원회 활동상황을 청취하였다.

당선자들은 제10대 경기도의회가 도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선 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경기도의 발전과 의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정기열 의장은 인사말에서 “여야가 대화와 타협·소통을 통해서 원만한 의정 활동을 펼쳐나가면서, 의회의 주요 기능인 견제와 감시, 상생정치로 지방자치의 중추적 역할을 다할 것”을 당부하면서 “새롭게 출발하는 제10대 의회와 의원 당선자들의 발전과 건승”을 기원하였다.

한편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은 142명(지역구의원 129명, 비례대표 13)이며, 개원식 및 개원축하연은 7월 10일 개최할 예정이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