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다양한 운동기구와 최신시설로 여러분의 목표를 이루워 드립니다! -월곶동 '펄스짐'
  • 오세환기자
  • 승인 2018.03.02 13:10
  • 댓글 0

한국사회 만큼 몸에 대한 관심과 다이어트에 대한 열기가 전 사회적인 나라도 아마 없을 것이다. 헬스, 수영, 요가로 이어지는 삼각편대가 지배하는 국내 운동 시장은 매번 트렌드를 달리하며 과포화 상태를 이루고 있지만 정작 우리는 왜 운동을 하는 것이고 또 정확한 운동법은 무엇인지에 대한 소개는 희미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본지는 정확한 계획을 세워 단기간으로 빠르고 건강하게 운동목표에 도달할 수 있게 하고 전문 트레이너가 몸 상태를 체크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체적의 바디를 만들어 주는 월곶동 펄스짐 정재헌 관장을 만나보았다.-편집자 주-

시민건강 증진을 모토로, 시흥 최고의 헬스장으로 출범
현대사회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건강 헬스케어운동과 스포츠관련 피트니스운동, 비만관리관련 다이어트운동에 투자하면서, 건강한 몸매를 소유하고 싶어 한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2014년 8월, 월곶동 펄스짐 헬스클럽은 시민건강 증진을 모토로, 시흥 최고의 헬스장으로 출범하였다.
펄스짐은 고등부, 청년, 일반부의 매니아들 부터 시흥시 체육관을 운영하고 있는 코치, 선수들까지 수련하고 있다.
기자가 방문한 시간에도 정 관장은 4월27일 경기도 도민체육대회 출전을 위해 몸 만들기에 여념이 없었으며 수련장을 가득 메운 수련생들의 얼굴엔  ‘송글 송글’ 맺힌 땀과 함께 자신감이 넘쳐났다.
 정 관장은 “문화가 발달하고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건강관리가 현대인들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때에 품격 높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헬스장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며 “건강의 비결은 결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며 하루에 한 시간만 투자하자하면 보다 더 활기찬 생활의 여유를 느끼실 수 있다.”고 밝혔다.

경기도민체전에서 측면포즈 취하고 있는 정재헌 관장
정 관장 지도로 의정부시장배 보디빌딩대회에서 여자부 그랑프리를 수상한 김진선 회원.

펄스짐은 이렇게 운동 합니다
1:1PT,그룹트레이닝 전문 헬스장으로 최대한 효과를 볼 수 있게 전문 관리 프로그램과 전문 트레이너로 구성 되어있어 회원들의 맞춤운동, 체력향상, 체형교정, 청소년성장, 다이어트, 재활 등 다이어트와 근력강화를 넘어서 신체균형을 바로 잡아주며, 개개인에 맞는 실질적인 운동으로 삶이 활력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정 관장은 펄스짐의 헬스(HEALTH)는 “스트레칭, 체조, 웨이트머신, 런닝머신 등으로 건강하고 바른 몸으로 키울 수 있다”며“지루하고 뻔한 운동은 이제 그만, 펄스짐의 다양한 운동기구와 최신시설로 여러분의 목표를 이루워 준다”고 말했다.
또한 펄스짐의 퍼스널트레이닝(PERSONAL TRAINING)은 “정확한 계획을 세워 단기간으로 빠르고 건강하게 운동목표에 도달할 수 있게 하고 전문 트레이너가 몸 상태를 체크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체적의 바디를 만들어 준다”고 한다.
특히 펄스짐은 최고 수준의 전문 강사들이 체계적으로 지도하며, 회원들과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여 출석률을 높이는 한편 오픈 공간에서 운동 종목 간 상호 개방함으로써 최상의 다이나믹성을 유지하도록 하고 있으며, 다양한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웰빙 복합공간의 면모와 함께 바쁜 회원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

고퀄의 운동기구로 운동해요
월곶 펄스짐은 정 관장이 운동기구에 애착을 갖고 미국의 고퀼 명품 운동기구를 어렵게 구입했다. 고퀄운동기구는 바벨 덤벨 머신들로 인체의 각부분을 고립운동하며 근육운동으로 신체 발달을 하는 운동이며, 근력향상 근비대에 적합하고 부상이 없다고 한다.
하지만 준비운동 없이 또는 기본기가 없는 상태에서 운동을 하다보면, 근육은 발달되었지만 인대와 건관절 등이 근육발달에 비해 더디게 발달되면 자칫 부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정관장은 설명하며 개인의 몸상태와 특성에 맞추어 옆에서 같이 호흡하며 운동해야 한다고 주문하고 있다.
정재헌 관장의 안내에 따라 ‘강건한 몸’과 ‘기능에 충실한 운동’을 이해하고 늘 ‘실패하는 운동’이 아닌 ‘진정한 운동’을 실천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해본다.

8층에서 뛰어 내리던 20대여성을 살린 시흥소방서 김용현 소방관도 펄스짐 회원.

오세환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환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