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시흥署, ‘수사민원 상담센터’ 지속 운영지역 변호사와 베테랑 수사상담 요원 배치 /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로 경찰 신뢰도 향상
  • 이희연 기자
  • 승인 2018.02.12 11:16
  • 댓글 0

시흥경찰서(서장 이재술) 2016년 2월부터 시흥경찰서 별관 1층 민원실 내에 설치・운영하고 있는 ‘수사민원상담센터’를 올해도 지속 운영 한다.

시흥서는 경기중앙변호사회 소속 변호사(19명)들과 업무 협약을 맺고 수사경력 15년 이상 베테랑 수사경력의 상담 요원을 배치(평일 09시∼18시), ‘수사민원 상담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시흥경찰서 ‘수사민원상담센터’ 자문 변호사 현황.

민형사상 문제에 대한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매주(월·수·금 오후 2~5시) 3회에 걸쳐 무료 법률상담이 가능하다.

‘수사민원 상담센터’는 상담을 통해 형사사안은 수사팀에 인계하여 사건 처리절차를 진행하고, 민사사안은 현장에서 변호사를 통해 알맞은 민사 진행절차를 안내한다.

이재술 서장은 “‘수사민원상담센터’의 지속적인 운영으로 접수 전 상담단계에서 민사 성격의 수사민원 감축을 유도하고, 수사민원 사건에 수사역량을 집중하여 신속한 피의자 검거 등 대국민 수사경찰 신뢰도 향상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흥서 ‘수사민원 상담센터’는 지난 2년간 총 4,153건을 상담, 약 10.5%인 438건이 변호사들을 통해 법률지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 310-9366)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