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건강을 위해 먹어야 할 특별한 먹거리맛보지 않은 음식이더라도 건강을 위해 도전하자
  • 한민정
  • 승인 2018.01.20 15:45
  • 댓글 0

자주 먹는 음식이 영양가도 별로인데 요리에 많은 시간과 수고까지 든다면 음식을 바꿔볼 때이다. ‘마닐라닷컴’이 건강을 위해 한 번쯤은 먹어야 할 음식을 소개했다. 이제까지 맛보지 않았던 음식이라면 건강을 위해 한번 시도해보자.

-편집자 주-

▶ 케일

전문가들은 케일이야말로 건강에 좋은 최고의 채소라고 단언한다. 케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지방, 단백질, 효소, 섬유질 등이 매우 풍부하고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아서 면역력을 증강시키며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 섬유소와 엽록소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혈압을 조절하는 기능도 탁월하고 철분, 구리, 칼륨, 인, 망가니즈 등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 블루베리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칼륨과 비타민 C 함유량도 높다. 이런 성분 때문에 블루베리는 심장병과 암 위험을 낮추고, 염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 다크 초콜릿

항산화제를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코코아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에는 심장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올레산뿐만 아니라 포화지방인 스테아르산과 팔미트산도 들어있다.

스테아르산과 팔미트산은 콜레스테롤을 높이거나 낮추는 등의 영향을 거의 주지 않거나 약간만 높이는 것으로 나타나 다크 초콜릿을 적당량 먹으면 좋은 효과만을 볼 수 있다.

▶ 견과류

여러 연구 결과, 매일 견과류를 먹는 사람은 심장병과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여주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오래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

캐슈넛이나 호두, 아몬드, 땅콩, 피스타치오, 잣 등 각종 견과류가 비슷한 효능이 있고 견과류를 정기적으로 먹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날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견과류는 췌장암을 비롯해 담석증, 대장암, 장의 게실 성 질환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 치아시드

치아시드라고 부르는 치아씨앗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이 작은 씨앗은 중성지방과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류마티스 관절염과 우울증을 치료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치아씨앗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섬유소, 항산화제, 칼슘의 저장소다. 치아씨앗은 음식이나 음료수에 곁들여 먹거나 시리얼 등에 넣어서 먹으면 좋다.

한민정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민정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