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청년이 함께 만드는 지도 ‘시흥사용 설명서-20대편’
  • shnews
  • 승인 2017.12.03 11:21
  • 댓글 0

시흥시(는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단체 재미기획단(대표 김의연)이 기획한 ‘시흥사용 설명서-20대편’ 프로젝트를 실행한다.

‘시흥사용 설명서-20대편’은 20대의 관점에서 지역의 숨은 명소, 숨은 장소를 찾고 사람들과 함께 만들고 공유하는 커뮤니티 맵핑 지도를 만드는 프로젝트이다.

재미기획단은 오랜 시간 시흥에 거주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흥을 잘 알지 못하는 청년들과, 낯설지만 흥미로운 도시로 시흥을 바라보는 청년들이 만든 단체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왜 시흥에 살면서 우린 모두 밖으로 나갈까?”하는 의문점으로부터 출발해 20대의 시선에서 시흥에 무엇이 필요하고, 어떤 것에 흥미를 느끼는지 이야기하며 주말마다 시흥시 곳곳을 여행하듯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리서치를 진행했다.

리서치로 수집한 자료는 20대에게 흥미를 주고 활용도가 높은 주제를 선정하고 각 주제별로 샘플을 만들어 정보를 ‘커뮤니티 맵핑’이라는 방법으로 제안하고 있다.

커뮤니티 맵핑이란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사회의 문제, 필요, 상황, 활동 등의 수많은 데이터를 지도 위에 표시해 시각적으로 나타내는 것을 의미한다.

‘시흥사용 설명서-20대편’에서 제작된 커뮤니티 맵핑 지도는 누구나 접속할 수 있으며 https:// goo.gl/a3LW2T 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 SNS로도 관련된 정보를 볼 수 있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