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통합·참여 ‘월곶포구축제’ 성황리에 열려
  • 오세환
  • 승인 2017.10.22 07:53
  • 댓글 0

바다놀이터를 주제로 한 ‘제5회 월곶포구축제’가 지난 20~22일까지 월곶포구 일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찾아가는 음식문화축제 ‘시흥 LoCo 푸드페스타-2017 월곶편’과 병행해 진행된 월곶포구축제는 방문객들에게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를 제공하며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는 평이다.

축제는 시흥시민 노래자랑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자치프로그램과 유명 가수들의 다양한 공연은 물론 가족 연 케이크 만들기, 음식직업체험관, 어선탑선체험, 맨손 고기잡이, 가상현실체험관, Play-뉴스포츠관 등 남녀노소, 가족 모두가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수제맥주, 연근 주먹밥, 인절미 등 다채로운 무료 시식관들이 운영과 함께 깜짝 경매, 월곶 수산물 세일페스타 등을 운영하여 파격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수산물과 음식을 판매하여 저렴하고 풍부하게 즐기는 행사로 기획됐다.

특히, 통합과 참여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 ‘제11회 시흥 전국 연음식 경연대회’와 지역축제인 ‘월곶포구축제’를 통합하여 진행함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어 그 의미와 가치를 한층 높였다는 평이다.

‘제11회 전국 연음식 경연대회’는 총 22팀이 참가하여 연을 주재료로 활용한 라이브 요리 경합을 벌였고 100인 시민 맛 평가단은 조리된 음식을 직접 시식하여 눈과 입 등 오감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세환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