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원어민 교사와 전화로 통화해요”의사소통 중심 영어회화교육 활성화/9월부터 원어민 미배치 초등학교 대상
  • 한민정
  • 승인 2017.09.02 21:36
  • 댓글 0
경기도교육청이 9월부터 원어민 교사들과 함께하는 ‘전화 영어회화교육’이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9월부터 원어민 교사가 배치되지 않은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원어민 교사와 함께 하는 전화 영어회화교육, ‘Phone Call with GEPIK Teachers’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GEPIK은 Gyeonggido English Program in Korea의 약자이다.

이 프로그램은 원어민영어보조교사 사업의 효율성 증진 및 의사소통중심 영어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원어민이 배치되지 않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288명이 참여한다.

원어민과 전화로 하는 영어회화교육은 매일 방과 후 10분씩 2개월간 무료로 운영되고, 학교 영어교과서를 교재로 하여 주제 관련 질의응답, 그림 묘사, 비교, 추론, 스토리텔링 등 개별 학생의 특성에 맞춰 다양하게 운영한다.

경기도교육청 홍정수 특성화교육과장은 “영어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사회적 배려 대상 학생을 우선 선발했다”라며 “이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학습 기회 및 동기를 제공하고, 의사소통중심 영어교육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민정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민정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