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이주에 읽을만한 책
  • 서부신문
  • 승인 2006.01.03 17:56
  • 댓글 0

시흥관내 13명 작가 시·수필 수록

글향 4집 / 시흥관내에서 왕성하게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중진 및 신예들로 구성된 13명의 목련문학회는 이번 제4집에서 회원들의 수필, 시를 비롯 이명혜의 '아침산행' 등 7명의 초청작품과 특집으로 9명의 중국연변작품이 짜임새 있게 수록됐다.

지은이 목련문학회(회장 조영희)
출판사 문학바탕
가격 10,000원

인생이라는 여정 속 즐거움 전해

잃어버린 여행가방 / 박완서가 말하는 인생이라는 긴 여정, 우리 시대 대표 작가, 박완서의 기행 에세이집. 눈 앞에 펼쳐지듯 선연한 풍경 묘사, 자연과 인간의 교감을 읽는 따뜻한 시선, 인생이라는 긴 여정에 대한 묵직한 철학. 이 모든 것들이 어우러져 소박한 감동과 즐거움을 전하는 책이다.

지은이 박완서 지음
출판사 실천문학사
가격 9,800원

공지영의 첫 번째 사랑 이야기

사랑 후에 오는 것들 / 비로소, 처음으로 사랑 이야기를 쓰다. 섬세한 감정 표현과 탁월한 어휘 선택으로 한 자 한 자, 한 줄 한 줄 읽는 이의 가슴을 동요시키는 감성의 작가 공지영이 첫 번째 사랑 이야기를 썼다. 그간 그녀의 소설 속 분신이었던, 80년대를 온몸으로 견뎌 온 사람들의 이야기도 사회와 가정에 치여 살아가는 여성의 이야기도 아닌, 2005년 지금 우리 곁 어딘가에서 숨쉬고 있을 젊은 남녀의 사랑을 그리고 있다.


지은이 공지영 지음
출판사 소담출판사
가격 9,000원

부부로 산다는 것의 참의미 다뤄

부부로 산다는 것 (이 시대 부부들을 위한 감동 리얼 스토리 50) / 우리 곁에서 부부로 살아가는 이들의 소중한 이야기를 통해 부부로 산다는 것의 참의미를 깨닫게 해주는 고마운 책.『부부로 산다는 것』은 올해 방송 30주년을 맞이한 ‘MBC 여성시대’에 그동안 청취자들이 보낸 수많은 사연들 중에서 부부의 이야기를 다룬 글들만을 모아 엮은 것이다.


지은이 최정미 외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가격 8,800원

서부신문  webmaster@shnews.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