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광명시 대학생 아르바이트 실시
  • 서부신문
  • 승인 2006.01.03 17:34
  • 댓글 0

광명시는 겨울방학동안 관내 거주 대학생을 대상으로 2006년도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대학생들이 겨울방학동안 사회경험의 축적과 자립정신을 함양하고 시정업무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공직사회의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부여코자 마련했다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이고 모집인원은 120명이며 대상은 광명시에 주민등록이 설정되어 있는 대학 재학생이다.

근무기간은 다음달 16일부터 2월 17일까지이며 1일 8시간을 근무를 원칙으로 하고 보수는 1일 2만5천원이며 중식비 1일 2천 5백원이 별도 지급돼 근무기간 24일을 모두 근무시 총 8십 1만원의 보수가 지급된다.

신청방법은 광명시 홈페이지(www.gm.go.kr “구직정보”)란을 이용 신청하면 되고 선발방법은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보훈대상자, 장애대학생을 36명 모집하고 나머지 84명은 일반대학생으로 선발하되 인원이 초과할 때에는 공개추첨으로 결정한다.

주요 근무내용은 시정업무에 대한 행정업무 보조, 순찰·단속업무 보조, 행정자료·실태조사, 사회복지시설 현장체험 등의 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또한 대학생 아르바이트가 종료되는 2월 17일에는 광명시 주요 문화유적인 충현서원지와 오리 이원익 기념관을 현장 탐방해 애향심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서부신문  webmaster@shnews.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