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국내외 여행의 모든 것 「경기국제관광박람회」여행정보마트, 농촌관광 등 볼거리·즐길거리 풍부
  • 시흥신문
  • 승인 2010.10.31 21:04
  • 댓글 0

11월 11~14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려

경기도를 비롯한 국내와 해외여행상품을 한 곳에 모은 ‘제8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The 8th Gyeonggi International Travel Mart/GITM 2010)가 오는 11~1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경기도가 한국관광의 미래를 엽니다’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우수여행상품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 20여개 여행사의 테마별 상품 기획 및 판매 등을 장려할 예정이다.

◆ 가지각색의 여행상품, 트레블 마트

경기국제관광박람회에서는 관람객이 원하는 국내외 여행상품을 현장에서 타 상품과 비교하여 맞춤형으로 구입 할 수 있다.

그동안 국내 대다수 관광박람회에서는 지자체나 여행사가 일방형으로 관광지를 홍보하던 반면, 이번 박람회에서는 체계적인 여행상품 판매 시스템 도입으로 관람객들이 현장에서 직접 상담하며 여행상품을 설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해외홍보관에서는 산둥성과 허베이성이 대거 참여하는 중국관을 비롯해 뉴칼레도니아, 인도 등 세계 20여 개 국의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전망이다.

또한 세계 유일의 민간인통제구역 DMZ, 관광정보를 전문가와 공유할 기회,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과 조선왕릉 등 경기도를 중심으로 하는 테마형 패키지상품을 국내 최저가로 만나볼 수 있다.

◆ 항공·육상·수상 레저, 직접 체험하고 선택

아울러 이번 박람회엔 다양한 체험위주의 콘텐츠가 도입된다. 경기도농업기술원과 함께하는 농촌관광체험관은 곤충체험과 버섯 채취 등 일상에서 하기 힘든 이색적인 체험을 맛볼 수 있다.

아울러 드넓은 대지와 하늘, 청정호수에서 즐길 수 있는 레저관광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레저스포츠관도 운영된다. 항공레저존(Zone)에서는 경항공기 전시, 패러글라이딩 지상체험을 할 수 있으며, 육상레저존에서는 스포츠클라이밍 체험, MTB(산악자전거), 캠핑 등 아웃도어 용품 전시, 스포츠사격 체험과 함께 수상레저존에서는 전시된 요트와 카약을 체험하게 된다.

시흥신문  시흥신문@shnews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