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경기국제보트쇼, 국내 최초 보트 분야 국제전시 인증
  • 시흥신문
  • 승인 2010.09.06 13:29
  • 댓글 0

경기국제보트쇼가 대한민국이 보증하는 국제전시회로 인증 받았다.

경기도는 31일 경기국제보트쇼가 지식경제부의 국제전시회에 대한 기준을 완벽하게 충족시켜 보트 관련 전시회로는 국내 최초로 국제전시회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식경제부의 ‘국제 전시회’ 인증은 참가업체, 관람객수 등에 관한 기준에 따라 인증기관이 실사하고, 해당 전시회에 국제인증마크를 부여해 공인하는 제도를 말한다.

국제전시회로 인증되면 단순 지역 행사가 아니라 국가에서 보트쇼를 명실상부한 산업전시회로 인정하는 것으로써 보트쇼의 신뢰도와 위상이 크게 높아지는 것을 의미하며 국비지원의 근거가 된다.

경기국제보트쇼는 2008년부터 3회째 매년 개최해 왔고, 금년 보트쇼에서는 35개국 443개사가 참여하였으며, 그 중 전시 참가기업은 227개사로, 국내 기업이 106개, 해외기업이 121(53%)개사이며, 바이어 및 투자가는 216개사로 국내 100개사, 해외 116(53%)개사로 나타났다.

도는 국내 인증에 만족하지 않고 9월중 국제보트쇼연합(IFBSO) 인증을 신청할 예정이며, IFBSO 멤버가 될 경우 국내외적으로 모든 인증을 받은 보트쇼가 되어 명실상부한 아시아 4대 보트쇼의 위상을 가질 전망이다.

국제보트쇼연합(International Federation of Boat Show Organisers)은 1964년도에 설립된 전통있는 국제기구로서 세계 25개국의 40개 보트쇼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아시아에는 두바이, 요코하마, 상해 보트쇼만 인증을 받고 있다.

IFBSO 회원이 되면 IFBSO에서 발행하는 캘린더에 경기국제보트쇼 개최를 게시하여 회원국을 비롯한 세계에 배포돼 홍보효과가 극대화 되고, 글로벌 해양레저관련 기업, 전문가들의 경기국제보트쇼 참가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신문  시흥신문@shnews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