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시흥시 ‘생생, 비즈니스토크’ 호평기업 SOS 지원단, 애로사항 원스톱 해결
  • 시흥신문
  • 승인 2010.07.31 11:26
  • 댓글 0

시흥시는 매월 4째 주 금요일마다 기업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 CEO를 초청, 각종 행정 불편사항을 One-Stop 해결하는 ‘생생, 비즈니스토크’ 를 개최하며 기업애로 제로 및 친화적 환경조성 마련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달에 열린 ‘생생, 비즈니스토크’에는 (주)금파 박기석 대표, (주)오토젠 조홍신 부사장을 초청, 시청 구내식당에서 오찬을 하며 기업애로를 청취, 현장에서 답변 가능한 사항은 기업SOS 지원단에서 바로 답변하고 법률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기업인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여 차후 설명하기로 하였다.

또한, 이번 ‘생생, 비즈니스토크’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서부지부 채무석 부장,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서부지소 이종덕 지소장, 경기신용보증재단 시흥지점 김현주 지점장, 한국산업단지공단 시화지사 김동빈 과장 등 기업지원 유관기관이 함께 동석하여 각 기관별 다양한 기업지원시책도 함께 설명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매월 ‘생생, 비즈니스토크’를 개최하여 기업의 전반적인 애로사항을 청취 및 해결방안 모색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0년도 ‘생생, 비즈니스토크’는 금번이 5번째로 그동안 20건의 애로사항을 접수 및 해결한 바 있다.


시흥신문  시흥신문@shnews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