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남‧북부권역 공공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 김현미 기자
  • 승인 2024.07.09 13:45
  • 댓글 0

시흥시는 중앙도서관을 비롯한 남부권 5개 공공도서관(중앙, 군자, 정왕어린이, 배곧, 월곶)이 여름 독서 교실과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7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운영한다.

또한, 소래빛도서관을 비롯한 북부권 8개 공공 도서관(소래빛, 대야, 능곡, 목감, 장곡, 은계, 신천, 매화)에서도 여름 독서 교실과 여름방학 프로그램 20개(아동 19, 성인 1)를 오는 7월 16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남부권 도서관 ‘여름 독서 교실’에서는 사서가 직접 진행하는 ‘도서관 및 정보 활용 교육’이 진행되며, ‘그림책, 환경 탐험대!’라는 주제로 독서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환경과 관련한 다양한 독후활동이 준비돼 있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는 그림책 키즈 아트 클래스 ‘그림책 속으로 풍덩!’, 그림책과 함께 캠핑하듯 다양한 놀이를 즐기는 ‘룰루랄라 신나는 그림책 캠핑장’ 등 어린이들이 흥미를 갖고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 밖에도 반려동물 그리기, 꽃과 식물 만나기, 우주 테마 독후활동 등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도서관을 친숙하게 만날 기회를 제공하며, 성인을 대상으로 한 그림책 새활용(업사이클링)도 운영한다.

북부권 도서관 ‘여름 독서 교실’은 북부권 6개 공공도서관(소래빛, 대야, 능곡, 목감, 장곡, 은계)에서 8월 5일부터 8월 9일 중 도서관별로 4일씩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도서관별 특색을 담아 다양하게 구성했다. 도서관별로 프로그램은 ▲소래빛도서관의 ‘출발! 꿈을 찾아 떠나는 여름!’ ▲대야도서관의 ‘대야도서관에서 만나요’ ▲능곡도서관의 ‘음악으로 만나는 여름방학 독서교실’ ▲목감도서관의 ‘환경을 읽는 흙놀이’ ▲장곡도서관의 ‘마음으로 읽는 그림책’ ▲은계도서관의 ‘그림책, 도서관 산책’ 등 총 6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에서는 영어원서를 읽고 같이 공부하는 ‘엘데포와 함께하는 영어 방학특강’(소래빛), 그림책으로 여행의 설렘을 표현하는 ‘그림책 타고 떠나는 여행’(대야) 등 책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어린이들의 독서를 촉진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라탄 공예, 연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번 여름 독서교실과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lib.siheung.go.kr)을 통해 도서관별로 신청받고 있다. 도서관별로 신청 일자가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 및 문의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공지 사항을 확인하거나 중앙도서관(031-310-52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미 기자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