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시흥시, ‘2024 경기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선정
  • 시흥신문
  • 승인 2024.07.05 10:33
  • 댓글 0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추진하는 ‘2024 경기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의 지정 과제에 ‘서퍼들이 사라진 밤, 다시 만나는 시화로’가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2024 경기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은 경기도 내 지역 콘텐츠 발굴 및 콘텐츠 기업 육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시흥시는 웨이브파크 야간 개방을 활용해 시화호 환경오염 극복의 가치와 에코투어리즘의 인식을 확산할 수 있는 야간 관광 콘텐츠 제작을 제안해 본 사업의 지정 과제로 최종 선정됐다. 과제 수행을 위한 지원기업 공모에서 ㈜빛글이 최종 선정됐으며, 올해 연말까지 약 1억 6천만 원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본 사업을 통해 거북섬을 찾는 관광객에게 고요한 서핑장의 ‘물’이 주는 편안함과 안도감을 제공함으로써 야간 힐링 명소로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시는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하는 ‘서퍼들이 사라진 한밤의 서핑장’을 배경으로 시화호 환경 극복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한 야간 관광 콘텐츠가 제작되면 시화호의 가치가 더욱 확산되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개발된 콘텐츠는 시흥시티투어 야간코스 및 거북섬 축제ㆍ이벤트와 연계된 야간 관광 콘텐츠로 시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