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시흥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대국민 인식조사 참여하세요"
  • shnews
  • 승인 2024.06.20 13:35
  • 댓글 0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가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확산을 위한 대국민 인식조사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조사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대한 인식 조사를 통해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율 설치율 제고 방안을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소화기와 주택용 화재경보기를 말하는 것으로 일반주택(단독, 다가구, 연립, 다세대)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며, 소화기는 각 세대·층별 1개 이상, 주택용 화재경보기는 방과 거실 등 구획된 실마다 1개씩 설치해야 한다.

조사 기간은 오는 10월 31일까지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매월 5명의 당첨자를 선정하여 소방 홍보 기념품을 증정한다.

조사 참여를 원할 경우 네이버 폼(naver.me/5jmEaPgd) 또는 온라인 배너 QR코드로 접속해 10개의 문항에 답하면 된다.

향후 인식조사 결과 분석을 통해 현재 진행 중인 주택용 소방시설 시책 검토와 실효성 높은 개선 대책을 도출할 방침이다.

홍성길 시흥소방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인명, 재산 피해 최소화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며 “이번 조사를 통해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이 수렴될 수 있도록 인식조사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