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사계절 푸른 잣나무림의 감동…축령산 자연휴양림【여기 어때】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4.06.14 11:53
  • 댓글 0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외방리에 소재한 축령산자연휴양림은 서울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있으며, 숲속의집 7동, 산림휴양관 1동 18실, 축령관 1동, 야영장 30개, 공중화장실 3동을 갖추고 있다.

또한 축령산(887m)과 서리산(832m)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등산로와 함께 울창한 잣나무 숲에는 숲속의 집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자연과 함께 숨 쉬며 스트레스와 지친 심신을 말끔히 씻고 즐거움과 편안함을 더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서리산 정상에 연분홍 터널로 이루어진 약 1만 3,000㎡의 철쭉군락지와 사계절 푸른 수십 년생의 아름드리 잣나무림은 진한 감동과 긴 여운이 있어 여행의 설렘과 삶의 윤기를 더해 준다.

축령산은 광주산맥이 가평군에 이르러 명지산과 운악산을 솟구치며 내려오다가 한강을 앞에 두고 형성된 암반이다. 태조 이성계가 고려말에 사냥을 왔다가 사냥감을 한 마리도 잡지 못했는데 몰이꾼의 말이 ‘이 산은 신령스러운 산이라 산신제를 지내야 한다’고 하여 산 정상에서 제를 지낸 후 멧돼지를 잡았다는 전설이 있으며, 이때부터 고사를 올린 산이라 하여 ‘축령산’으로 불리게 되었다.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 축령산로 299. ☎)031-8008-6690>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