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경기도교육청, ‘온품 학부모교육’ 강사 공모체계적‧전문적 학부모교육 추진…21일까지 접수
  • 김현미 기자
  • 승인 2024.06.11 11:08
  • 댓글 0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체계적이고 전문성을 갖춘 학부모교육을 위해 온품 학부모교육 강사를 오는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우수 강사 확보로 지역별 편차를 줄이고 학부모교육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다.

학부모교육 강사는 ▲인성 ▲미래 ▲관계 3개 분야에서 모두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강의경력, 관련 자격, 강의 시안 영상 등을 종합 심사해 결정한다.

지원 자격은 ▲최근 3년 이내 해당 분야 강의경력이 있는 사람 ▲해당 분야 관련 자격증이 있는 사람 ▲해당 분야를 전공한 사람이다.

희망자는 경기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https://more.goe.go.kr/hakbumo)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에게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최종 합격자는 7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며, 학교와 교육지원청에 명단을 제공한다. 강사 활동기간은 오는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다.

학부모 대상 교육을 희망하는 교육지원청과 학교는 경기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 등록된 강사 명단을 확인하고, 주제에 맞는 강의를 요청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명단 확정 이후 ▲경기교육 정책 이해 ▲강의 기법 및 유의사항 ▲강의원고 작성 요령 등을 사전 교육해 강사 역량 강화와 질 제고에 노력할 방침이다.

김현미 기자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