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자연 속에서의 힐링, 가평 강씨봉자연휴양림【여기 어때】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4.06.07 11:40
  • 댓글 0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다면 경기도 휴양림으로 떠나보자. 맑은 공기, 푸른 숲 그리고 평온한 자연의 소리를 느낄 수 있는 경기도 휴양림은 도심과 가까운 거리에서 자리해 선택에 후회는 없다.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혹은 혼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경기도의 휴양림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 가족 단위 휴양에 최적…새단장 마친 강씨봉자연휴양림

강씨봉자연휴양림은 980㏊의 울창한 천연림의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가평군 북면 적목리에 위치하고 있다. 경기도 소유의 도유림으로 2006~2011년 조성된 강씨봉자연휴양림 주요 시설물로는 단독형 숲속의집 7동, 산림휴양관 1동(9실), 공중화장실 1동, 관리사무소(회의실) 1동, 기타 산책로, 주차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췄다.

아울러 어린이를 위한 모험 놀이시설, 간이 물놀이시설과 함께 숲 해설, 숲 체험을 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산림휴양에 최적의 조건이다.

지난 5월 한 달간 휴양림 시설개선 사업을 진행해 숙박시설과 주차장을 리모델링하고 관정공사를 진행한 뒤 6월부터 새롭게 다시 문을 열었다.

한편 강씨봉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논남기 계곡 상류 쪽에 강 씨들이 모여 살아서 강씨봉이라 부르게 되었다는 설과 강씨 성을 가진 궁예의 부인이 같은 골짜기에 숨어 살았다는 설이 있다.

<경기 가평군 북면 논남기길 520. ☎)031-8008-6611>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