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동네방네
정왕본동, 생명존중 안심마을 종합상담소 정기 운영
  • 오세환 기자
  • 승인 2024.04.11 09:21
  • 댓글 0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월부터 시흥시자살예방센터와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업하여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오전에 센터 내에서 ‘정왕본동 생명존중 안심마을 종합상담소’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정왕본동은 다세대주택과 원룸이 밀집된 지역으로, 우울 및 자살 위험군인 중장년 1인 가구의 전입이 월평균 200세대에 이상 확인되고 있다.

이에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작년 주민 욕구 조사를 통해 중장년 1인 가구를 정왕본동 마을건강복지계획에 우선순위로 둬야 한다는 결과를 반영해 (전입)중ㆍ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안내문을 제작ㆍ배포하고, 복지정보 제공과 복지상담을 연계하고 있다.

시흥시자살예방센터는 정왕본동을 생명존중 안심마을로 지정하고 종합상담소를 운영하며 생명 존중 캠페인 및 고위험군을 조기 발견, 전문기관과의 연계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자살 감소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 9일에 상담소를 방문한 한 내담자는 “직장으로 인해 가족과 떨어져 새로운 곳에 이사 와서 낯설었는데 환한 얼굴로 맞아주는 동 관계자들의 미소에 마음이 따뜻해졌다. 정왕본동에서의 생활이 외롭지 않을 것 같다”라며 환하게 웃었다.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혜숙 민간위원장은 “원룸 빌라 밀집 지역인 정왕본동은 유난히 전ㆍ출입이 많은 동이다. 인적 안전망이 부족한 1인 가구의 전입 시 마을공동체가 함께하고 있다는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라며 “소외된 이웃 없이 다 함께 살기 좋은 정왕본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