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시흥시 ‘겨울 독서 교실 및 겨울방학 프로그램’ 풍성남‧북부권 공공도서관, 1.16일부터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김현미 기자
  • 승인 2024.01.01 13:11
  • 댓글 0

시흥시 남북부권역 공공도서관 12곳이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시흥시중앙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겨울 독서 교실과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1월 16일부터 운영한다.

먼저, 중앙도서관을 비롯한 남부권 공공도서관 5곳은 ‘겨울 독서 교실’을 운영한다. ‘겨울아, 읽자’라는 슬로건 아래 사서가 직접 알려주는 ‘도서관 및 이용 교육’이 진행되고, 버려지는 폐기 그림책으로 팝업북 만들기, 독서 전문 강사의 ‘그림책 예술, 아름다움을 표현하다!’ 등 풍성한 독후활동이 준비돼 있다.

남부권역 5곳의 공공도서관에서 운영되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매우 알차다. ‘중앙도서관’은 ‘그림책 커피 클레이’와 그림에 관한 호기심을 유발하며 진로 체험이 가능한 ‘알록달록 페이스페인팅’을 진행한다.

‘군자도서관’은 마음이 따뜻해지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시 낭송과 함께 겨울에 어울리는 나만의 모자 뜨개 만들기와 ‘시와 풍경스케치’를 운영한다.

‘정왕어린이도서관’은 구연동화로 듣는 ‘뒹굴뒹굴 신나는 책노리’ 및 ‘노리 톡톡 재미 톡톡 생각 책 나무’ 등 책과 친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배곧도서관’은 증강현실(AR) 책카드를 활용한 ‘재미있는 증강현실-움직이는 책 읽기’ 및 그림책과 보드게임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이끌 예정이다.

‘월곶도서관’은 꿈꾸는 아이의 그림책 생각놀이 등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해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읽고 독서토론과 만들기, 글쓰기 등의 독후활동 시간을 함께한다.

시흥시소래빛도서관을 비롯한 북부권 7개 공공도서관도 겨울방학을 맞아 겨울독서교실 및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 독서교실(5개 관) 및 겨울방학 프로그램 22개(아동 20, 청소년 1, 성인 1)는 모두 대면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한층 가깝게 시민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겨울독서교실(초등 대상)은 ‘예술’을 주제로 5개 도서관(소래빛, 능곡, 대야, 목감, 장곡)에서 운영한다. 북 큐레이션을 체험하고, 독서 감상을 예술작품으로 만드는 등 독서를 한층 풍부한 경험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과정이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역사 「고려를 톺아보다」 ▲초등입학 대비 「우리들은 1학년」 ▲그림책 「마음이 자라는 그림책 교실」 ▲북아트 「그림책으로 만나는 북아트」 ▲고전 「생각의 힘을 기르는 고전문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아동부터 성인을 아우르는 연령대 중 특히 어린이(6~7세부터 초등 4~6학년)를 집중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 밖에도 ‘영어 그림책 놀이’, ‘사계절 그림책 달력 만들기’ 등 다양한 그림책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겨울방학 동안 도서관과 친해지고 책의 즐거움을 알게 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도서관별로 다르므로, ‘시흥시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 참여마당 → 도서관소식 →관별 프로그램 안내’를 참고해 신청하고, 앱(App)을 통해서도 신청하면 된다.

김현미 기자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