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아동의 권리는 세계보다 크다”제1회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 성공리에 마쳐
  • 시흥신문
  • 승인 2023.11.20 09:37
  • 댓글 0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9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2층 컨벤션홀에서 ‘제1회 시흥시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행사에는 초등학생,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시흥시와 굿네이버스 경기시흥지부(관장 이필승)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아동의 권리는 세계보다 크다’라는 구호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인기를 끌었다.

먼저, 1부에서는 마술쇼 오프닝을 시작으로 시흥시 아동을 대표하는 아동참여위원회에서 지난 1년간 활동하며 준비했던 아동정책 제안을 발표했다.

정책 제안 내용에는 ▲등하굣길에 있는 아동 유해시설 운영ㆍ설치 제한 ▲아동 학대 교육 영상 제작을 통한 아동학대 예방 방안 ▲횡단보도 바닥 LED 신호등 설치 ▲학교 폭력 피해 및 처벌집 사례집 발간 등 총 4개의 제안이 발표됐다.

정책제안 발표에 이어 2부에서는 지역 초등학생 1학년~6학년 120여 명이 참여하는 ‘아동권리 골든벨’ 대회가 개최됐다.

처음 모집인원이었던 100명이 훌쩍 넘는 인원이 참가해 열띤 호응을 보였던 골든벨에서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따른 아동권리문제와 ‘시흥시 바로 알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돼 최후 4인을 선정했다.

특히 이번 ‘아동권리 골든벨’은 시흥시가 그간 추진했던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이 다수 참가해 교육의 효과성을 평가하는 기회가 됐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서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트 게임 ▲인형 뽑기 ▲달고나 만들기 ▲숨은그림찾기 등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이 마련돼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아동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동 권리와 관련된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앞으로도 오늘처럼 아이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기회가 많이 제공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