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시범사업 성과보고회 성료
  • 시흥신문
  • 승인 2023.11.18 10:52
  • 댓글 0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7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시흥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주관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시범사업 성과보고회 및 중장기 발전방안 연구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021년 경기도 의정부시, 구리시와 함께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시범도시로 선정되면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을 전개해 왔다.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는 ▲발달장애인 전문 평생교육 강사 양성 ▲평생교육 기관 발굴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설계 및 연계 등의 사업을 진행 중이다.

현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종합반 5년 과정과 단과반 16개 과정, 원거리 학습자를 위한 강사파견형 9개 과정,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형 5개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은애 센터장은 “지난 3년간 발달장애인 전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했다. 발달장애인이 더 많은 교육 기회를 누려 더 넓은 세상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한 3년의 세월이 앞으로의 30년을 계획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장애공감도시로 우뚝 선 시흥시의 새로운 여정이 시작됐다. 모두가 행복한 도시로 거듭나는 과정에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가 앞으로도 함께해 주길 바란다”라며 그간의 성과를 축하했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