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제5회 인선왕후축제’ 노루마루축제와 동시 개최전야 행사 ‘장곡드림버스킹’공연으로 축제 흥 돋워
  • shnews
  • 승인 2023.10.12 11:54
  • 댓글 0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21일, 장곡동 진말공원에서 제5회 인선왕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인선왕후축제는 조선 제17대 효종 임금의 비(妃) 인선왕후가 태어난 유서 깊은 고장이라는 역사적 사실을 널리 알리고, 주민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애향심을 기르고자 마련된 마을 축제로,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잇다, 품다, 넓히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로, 그간 코로나19로 단절된 일상에서 지치고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낸 주민들에게 쉼과 치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인선왕후축제는 학생들이 이끄는 노루마루축제와 같은 날에 진행됨으로써 축제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인선왕후축제는 11시부터 진말공원에서 진행된다. 인선왕후 손 글씨 뽐내기 대회를 시작으로 시흥시 미술협회의 퍼포먼스, 시립전통예술단의 삼바라차 등 다채로운 공연과 10여 개의 체험부스가 시민들을 기다린다.

오후 2시 30분부터 진행되는 개막식에서는 행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인선왕후 가례의식’과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퍼레이드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이 포도대장으로 출연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를 즐긴다.

안전하고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해 행진이 열리는 오후 3시 30분부터 4시 40분까지 장곡로와 매꼴공원 인근 인선길 2개 차선 중 1개 차선의 도로가 통제된다.

인선왕후축제 전야 행사로 진행되는 ‘장곡드림 거리공연’도 눈여겨볼 만하다. 10월 20일 저녁 6시 30분부터 진말공원에서 진행되며, 주민들과 함께 깊어져 가는 가을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금관 5중주, 팝페라, 퓨전대금 공연이 펼쳐진다.

한편, 이날 9회째를 맞이하는 노루마루축제는 오전 9시부터 매꼴공원에서 진행된다. 축제는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축제’, 환경을 생각하는 ‘우리가 그린(Green) 그림’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길놀이패 거리 행진, 인선왕후축제와 연계하는 신호 준수 마라톤,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 마련돼 있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