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경기과기대, 청소년 진로설계 박람회 성료
  • 오세환 기자
  • 승인 2023.09.21 15:05
  • 댓글 0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 이하 경기과기대)는 지난 20일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과 시흥시와 함께 주최 및 주관한 ‘앞선 20대를 위한 당찬 출발!’ 이라는 슬로건에 맞춘 2023 시흥 청소년 진로설계 박람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2023 시흥 청소년 진로설계 박람회는 2022년에 이어 제2회를 맞이하는 시흥 관내 중학교 및 특성화고 학생 및 학부모 대상의 청소년 진로 설계를 위한 행사로 올해는 약 2천여명의 학생과 학부모들이 찾아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총 4개의 섹션(▲진로콘서트 ▲대입 진학 및 취업지원 ▲고입 상담 및 직업체험 ▲기타(행사))로 구성되어 진행이 되었으며 시흥 관내 중학교 및 특성화고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상담과 각종 체험부스를 통한 체험 및 진로설계를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었다.

특히 올해는 전년보다 확대 된 약 100여개의 부스가 설치되어 학생들이 폭 넓은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진로탐색의 장이 마련되었고 우수 중소기업(10개 업체), 4년제 대학(3개교), 전문대학(9개교), 기타 행사부스에서 학생들이 희망하는 전공과 진로의 기회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이 되었다.

한편 경기과기대 허남용 총장은 “우리나라의 미래 원천인 학생 여러분들의 진로와 미래를 잘 설계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하며 “많은 경험과 기회를 오늘 이 자릴 빌어 해소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