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책으로 잇다, 사람을 잇다’…제9회 시흥 책 문화축제10월 7일 정왕동 중앙공원에서 개최
  • shnews
  • 승인 2023.09.20 16:53
  • 댓글 0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제9회 시흥 책 문화축제’를 10월 7일 정왕동 중앙공원에서 개최한다.

제9회 시흥 책 문화축제는 독서문화 확산과 ‘책 읽는 인문도시 시흥’ 조성을 위해 공공, 작은, 학교, 대학도서관, 동네서점 등 지역의 독서생태계가 연결된 행사로 운영될 예정이다.

화려한 단풍이 물들어갈 중앙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책 문화축제에는 「원더보이」, 「청춘의 문장들」의 ‘김연수 작가 새 소설 낭독회’와 시 낭송과 노래가 함께 하는 ‘박한 시흥작가 시 낭송 콘서트’가 시민들의 문학적 감성을 채워줄 예정이다.

축제장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북 뮤지션 제갈인철의 ‘온 가족 북 콘서트’와 ‘어린이 독서 골든벨’도 진행돼 중앙공원을 찾은 시민의 독서 흥미를 배가할 예정이다. 또한, 독서동아리의 연대 강화 및 활동 다각화를 위한 동아리 활성화 워크숍 ‘잘하고 싶다, 독서동아리!’로 함께 읽는 책의 즐거움을 느낄 기회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인생 네 컷 체험 ▲전시 ‘MBTI로 보는 나에게 맞는 책은?’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사람책 열람 행사 ▲마술공연 ▲잔디밭 북크닉 ▲독서문화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시민들을 기다린다.

제9회 시흥책문화축제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가 강연과 어린이 독서 골든벨 등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책 문화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자료봉사팀 031-310-5222)으로 하면 된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