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관내 제조중소기업의 환경 개선‘기업환경 개선사업’ 참가업체 모집
  • 시흥신문
  • 승인 2023.09.20 11:41
  • 댓글 0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관내 제조중소기업의 환경 개선으로 근로자의 복지와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하고자 ‘2024년 기업환경 개선사업’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경기도와 시흥시가 기업 내‧외부 환경 개선비용을 일정 비율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노동환경 개선사업 ▲지식산업센터 개선사업 ▲작업환경 개선사업 ▲소방시설 개선사업(신규) 등 총 4개 분야로 진행된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최근 3년 평균 매출액이 300억 원 이하이고, 종업원 200명 미만인 중소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기숙사, 휴게실, 식당, 화장실, 샤워실 등의 설치 및 개‧보수를 지원한다.

‘지식산업센터 개선사업’은 준공 후 7년 이상 된 지식산업센터의 공공시설물 개‧보수, 노화 기계실 및 전기실 개ㆍ보수를 지원한다.

‘작업환경 개선사업’은 50명 미만 소규모 제조업을 대상으로 작업공간의 개‧보수, LED 조명, 적재대, 환기 집진장치의 설치 및 개ㆍ보수 등을 지원한다.

올해 신설된 ‘소방시설 개선사업’은 제조중소기업 또는 지식산업센터의 경보설비, 무선화재 감지기, 자동화재탐지설비, 자동확산 소화기 설치 및 개‧보수, 작업공간의 노후 전기배선 교체를 지원해 더욱 안전한 기업환경 조성을 돕는다.

이번 사업은 기업 부담을 보다 완화하고자 도비 40%, 시비 40%, 자부담 20% 비율로 진행한다. 노동환경 개선사업과 작업환경 개선사업 분야의 경우, 종업원 10인 미만의 영세기업이 신청하면 10%를 도비로 추가 지원해 기업 부담을 줄인다. 다만, 지원 초과액은 자부담해야 한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시흥시청 누리집(http://www.siheung.go.kr)의 ‘고시/공고’ 페이지에서 기업환경 개선사업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직접 또는 우편(시흥시 시청로 20, 4층 기업지원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9월 19일부터 10월 6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이후 신청기업의 사업계획서 검토와 현장 실태 조사 및 경기도협의회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최종적으로 확정한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