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시화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 오세환 기자
  • 승인 2023.06.08 15:45
  • 댓글 0
시화병원 전경.

시화병원(이사장 최병철)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2021년 5월부터 2022년 4월까지 만 40세 이상 만성폐쇄성폐질환 환자를 외래 진료한 6337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시화병원은 ▲폐기능 검사 시행률 ▲지속 방문 환자 비율 ▲흡입약제 처방 환자 비율 등 총 7개 항목의 지표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지난해에 이어 1등급을 받았다.

만성폐쇄성폐질환(Chronic Obstructive Pulmonary Disease, COPD)은 미세먼지, 흡연, 바이러스 등의 위험인자에 장시간 노출된 기도와 폐에 만성적인 염증이 생겨 기도가 좁아지는 호흡기 질환으로, 외래에서 신속한 진단과 예방, 적절한 치료를 시행해야 질병의 중증 악화를 방지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시화병원 호흡기내과 김민정 과장은 ”본원은 만성폐쇄성폐질환뿐만 아니라 폐렴, 천식 등 호흡기 질환 관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평가마다 우수한 성적을 획득하며 환자분들의 믿고 찾아오실 수 있는 진료 환경을 조성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호흡기 건강을 위해 개인별 맞춤 진료와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안전하게 치료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