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서 전문 놀이지도사와 만나요”18개월~만 5세 영유아 대상…매월 25일 누리집 통해 신청
  • 김현미 기자
  • 승인 2023.05.31 10:48
  • 댓글 0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진희)는 영유아 발달과 놀 권리 증진을 돕고자 전문 놀이지도사가 진행하는 ‘놀이지도사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놀이지도사 프로그램은 놀이가 일상생활인 자녀에게 바람직한 놀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자녀와의 놀이가 고민인 영유아기 부모에게 놀이지도사가 함께 놀이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상호작용 기술과 놀이 방법을 코칭하는 프로그램이다.

세부적인 놀이지도사 프로그램으로는 영아에게 대면으로 놀이를 지원하는 ‘재미팡 놀이팡’, 유아에게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놀이키트’, 양육자의 부모특성검사와 영유아의 기질검사를 바탕으로 놀이방법과 상호작용기술을 지도하는 ‘1:1 놀이코칭’이 있다.

이외에도 드림스타트와 연계해 취약계층 가정에 찾아가는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드림스타트는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0세~만12세, 임산부)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는 지원사업이다.

시는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하는 즐거운 놀이를 통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놀이지도사 사업은 시흥시 관내 18개월~만 5세 영유아를 둔 가정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매월 25일마다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고은영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전문 놀이지도사는 “시흥시민 모두가 육아지원서비스 혜택을 고르게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현미 기자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