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의회, 2022년 결산 심사 대비 의원 직무 교육 실시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3.05.31 11:51
  • 댓글 0

경기도의회는 30일, 2022년 결산 대비 경기도의회 의원 대상 “결산심사 기법 및 사례연구”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소규모 의원 맞춤형 교육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총 14명의 의원들이 참석 하였다.

세부 참석자는 재선 김미숙 의원(군포3)을 포함하여 이병숙(수원12)·김태희(안산2)·이재영(부천3)·이서영(비례)·윤충식(포천1)·이석균(남양주1)·이영희(용인1)·김선희(용인7)·장민수(비례)·김영기(의왕1)·이은주(구리2)·이자형(비례)·정하용(용인5) 의원 등 13명의 초선의원이다.

특강 강사로는 수원 시정연구원 소속 정재진 연구위원이 초청되었으며, 4시간 동안 집중적인 토론식 강의를 통해 초선의원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강의 주요 내용은 ▲ 지방의회의 역할과 결산의 의의 ▲ 경기도 재정규모 및 구조의 이해 ▲ 결산심의 검토 사항 ▲ 2022년 결산 사례분석 등 이다.

장시간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참석 의원 대다수가 끝까지 자리를 지켰으며 교육이 종료된 이후에도 질문 세례가 이어졌다.

장민수 의원은 “오늘 특강을 통해 2022년 결산의 방향과 주요 검토 사항에 대해 면밀하게 잘 파악할 수 있었다.”고 말했으며, 김선희 의원(국민의힘·용인7)은 “총 4시간 교육이었음에도 전혀 길게 느껴지지 않았고, 결산을 앞두고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만족감을 표명했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의원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