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시흥소방서, 삼미의용소방대 사무실 개소식
  • shnews
  • 승인 2023.05.19 14:39
  • 댓글 0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는 19일 신천동 소재 신라공원 내 삼미의용소방대 사무실을 마련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시흥시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컨테이너형으로 마련된 사무실은 의용소방대원들 간 상호 소통과 전문 능력 배양을 위한 공간으로 소방현장 활동 지원을 하며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더욱 매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 안돈의, 김선옥, 김찬심, 김수연 의원, 은행동 주민자치회 조난순 회장, 삼미전통시장 김은문 조합장, 김고운 연합대장, 홍성길 시흥소방서장 등 60여 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봉사하는 삼미의용소방대원들의 사기진작과 복지향상을 위해 추진된 사무실 개소를 축하했다.

삼미의용소방대는 2013년 5월 23일에 출범해 시흥소방서의 파트너로서 각종 재난 현장에서 대피나 구호업무를 보조하는 일을 하고 있으며, 화재 예방 캠페인과 소방차 길 터주기 등의 소방홍보와 안전점검 등 안전 파수꾼으로서 꾸준히 활동 중이다. 

송미희 의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용소방대원들이 함께 할 공간이 생겨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의용소방대 사기진작과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고운 연합회장은 “삼미의용소방대 사무실이 개소됨으로써 대원들이 활동하는데 구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성길 서장은 “이번 사무실 개소식을 계기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이 될 것을 믿는다”며 “앞으로도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소방의 보조자로서 지역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전했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