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지속가능한 시흥의 내일 가꿀 ‘전담 프로듀서’ 10명 모집
  • shnews
  • 승인 2023.05.16 10:51
  • 댓글 0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대표 임병택, 송미희, 이수용/이하, 시흥시지속협)는 시흥시의 아름답고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해 ‘시흥시 지속가능발전 전담프로듀서(SS-PD)’(이하, SS-PD)를 모집한다.

시흥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의제발굴단인 ‘SS-PD(Siheung SDGs Policy Developer)’는 지역사회 곳곳의 의제를 발굴하고, 시민들과 함께 의제 해결에 집중한다.

‘SS-PD’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7개 목표 중 각자가 관심이 있는 분야에서 시민 숙의 공론의 장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이로써 시흥 구석구석의 목소리를 듣고 시흥시가 시민에게 필요한 정책을 낼 수 있도록 전달하는 가교 역할과 함께,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실천과 확산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5월 중 공개모집을 진행하고, 6월 한 달 간 ‘SDGs · ESD 교육’과 ‘퍼실리테이터 교육’, ‘영상 및 활동 실무 교육’ 등의 양성과정을 거친 뒤, 7월 시민 공론의 장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활동을 이어간다.

선정된 ‘SS-PD’에게는 우수활동단원 시상 기회가 주어지고, 공론회장 활동 시 활동수당이 지급된다. 또한, 봉사시간 및 교육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시흥시를 사랑하고 시흥시의 미래와 발전에 관심이 있는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민 10명을 모집하고, 5월 22일 서류심사와 26일 면접심사를 통해 3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신청 방법은 시흥시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siheung.sd@gmail.com) 또는 시흥시지속협 사무국으로 방문(시흥시 새재로 7번길 6-1, 208호) 접수하면 된다.

이수용 공동회장은 “전담 프로듀서(SS-PD)는 지속가능한 시흥시를 향해 시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정책을 펼치고, 시민을 위해 일하는 역할에 앞장설 것”이라며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아름다운 시흥을 조성하는 데 시민들의 많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031-315-3155)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