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시흥창업센터 입주기업 ㈜로드원,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지정
  • shnews
  • 승인 2023.05.11 11:57
  • 댓글 0

시흥산업진흥원(원장 유병욱) 시흥창업센터 입주기업인 ㈜로드원(대표 선상원)의 주력 제품‘허니콤 볼라드’가 2023년도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었다.

올해 1월 시흥창업센터에 입주한 ㈜로드원은 2021년도 청년창업사관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하였으며 올해 설립 3년차를 맞는 청년 기업이다. 2022년도에 신기술 인증, 재난안전제품 인증을 획득하는 등 체계적인 연구개발 시스템을 갖춰왔으며 올해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는 성과를 냈다.

㈜로드원이 개발한 ‘허니콤 볼라드’는 시민의 안전 문제를 해결하고자 충격흡수력을 높인 도로 시설물로이다. 자체 개발한 허니콤(벌집 형태) 구조 설계를 바탕으로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충격흡수재를 삽입한 것이 특징이다.

조달청은 매년 기술 또는 품질이 뛰어난 중소기업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고 있다.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면 수의계약을 통해 각 지자체나 공공기관에 물품을 공급할 수 있으며,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재되어 수요기관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유병욱 원장은 ㈜로드원을 방문하여 “이번 로드원의 성과로 시흥창업센터 입주기업들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로드원 선상원 대표는 “창업 관련 정부 지원사업이 기술 연구와 제품개발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시흥창업센터 입주기업에 대한 다양한 창업지원과 네트워킹을 통해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