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색다른 여행】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3.05.04 15:08
  • 댓글 0

경기도 명소 중 꼭 한 번은 가봐야 할 곳 제부도. 제부도는 ‘모세의 기적’으로 유명해져 바닷길을 따라 걸어 들어갈 수도 있지만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 「서해랑」를 이용하면 또 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는 전곡항과 제부도를 잇는 새로운 하늘길로 교통약자의 경우 「서해랑」 전곡 정류장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정류장은 전곡항과 제부도 두 곳이 있으며 주차료는 무료다.

「서해랑」 전곡 정류장은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 탑승을 위해 만나게 되는 첫 번째 장소로 베이커리 카페, 루프탑 테라스 등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기 좋다.

「서해랑」 운영시간은 주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매표 마감은 오후 6시이고 주말 및 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매표 마감은 오후 7시이다.

「서해랑」 케이블카 탑승 가격은 크리스탈과 일반으로 구분되며, 네이버 예매 혹은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고, 전곡 정류장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제부 정류장까지 도착하는 데에는 약 10분 정도 소요된다.

「서해랑」 제부 정류장에 도착한 이후에는 곧바로 순환버스를 타고 제부도 관광투어를 하면 제부도를 훨씬 더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다. 「서해랑」 순환버스는 30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비용은 무료이다. 서해랑 제부 정류장 앞에서 출발하여 ‘선착장~해안산책로~놀이동산~매바위 광장~갯벌민박 앞`캠핑장 입구~제부 정류장’까지 순환하며, 한 바퀴 모두 도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약 30분이다.

주중 첫 차는 오전 10시30분, 막차는 오후 6시(점심시간 오후 1시부터 2시)이고 주말 및 공휴일 첫차는 오전 9시30분, 막차는 오후 7시(점심시간 없이 운행)이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