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출산 준비 엄마 위한 ‘임산부 구강 교육’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3.05.04 11:52
  • 댓글 0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중부권 임산부를 대상으로 오는 17일 구강보건교육을 운영하며 선착순으로 참가자 20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임산부의 구강 관리 능력을 높이고, 건강한 출산 지원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임산부는 5월 8일부터 12일까지, 네이버 폼 신청서(https://naver.me/FLKvmslx)를 작성하거나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전화(031-310-0716)로 신청하면 된다.

임신 중에는 호르몬의 변화, 입덧, 간식 섭취로 인해 충치, 잇몸질환 등 구강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특히 엄마의 구강 건강은 태어날 자녀의 건강과 직결되므로 출산 전 이뤄지는 구강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구강보건 교육은 임산부와 영유아 자녀의 올바른 구강관리와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임신기 구강관리법 △아기 유치가 나오는 시기 △유치의 역할 △충치 예방을 위한 영유아 구강 관리법과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응답으로 구성돼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임산부와 영유아의 구강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생애주기별 맞춤형 구강관리·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구강보건실에서는 양치 습관 개선을 위한 치면 세균막 검사와 구강관리·교육, 구강기능 향상을 위한 입 체조, 틀니 세척, 불소양치용액 배부 등 중부권 지역주민의 구강 질환 예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031-310-0716)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